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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주요 실행전략으로 수송 수단 무공해차 전환 정책이 추진되고 있다. 우리 정부는 2030년 국가 감축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전기차 420 만대와 수소차 30만 대 등 무공해차 450만 대 보급 목표를 제시했고, 새 정부 목표도 2027년까지 200만 대까지 확대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 전기·수소차 시장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향후 전기·수소차 전환 확대를 위한 정책 방안을 탐색했다. 주요 연구 내용으로 국내외 전기·수소차 현황과 쟁점 현안을 분석했으며, 현황분석에서 도출한 문제점을 중심으로 전기·수소차 전환 가속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제시했다.

<이하 원문 참조>
목차
요 약 ⅲ

Ⅰ. 연구의 개요 1
1. 연구의 배경 1
2. 연구의 목적 2

Ⅱ. 국내․외 현황 검토 3
1. 국내 전기·수소차 현황 3
2. 글로벌 시장 현황 5
3. 시사점 7

Ⅲ. 전기·수소차 관련 쟁점 현안 분석 8

Ⅳ. 전기·수소차 전환 가속화를 위한 정책 제언 9
1. 차종별 상용화 수준을 고려한 전기·수소차 전환로드맵 수립 9
2. 수요 증가 및 차종 다변화에 따른 연료인프라 구축 전략 11
3. 친환경성, 안전성, 편의성 향상을 위한 정책 방향 14

Ⅴ. 결론 및 정책 제언 16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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